본문 바로가기

엄빠 이야기

15. 이기적인 사랑 2

 그레이의 화성에서  남자 금성에서  여자에서 남성은 목적 지향적이고 여자는 관계지향적 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남자는목적을 위해서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손을 잡고 싶어서 온갖 사랑에 관련된 얘기를 하고 손을 잡으면 안고 싶어서  달콤한 고백을 한다. 결국엔 마지막 목적을 달성한 이후에는 미션 클리어이다.  이상은 목적을 달성할 것이 없으므로 어떤 관계도 관심이 없다.

반면 여자는 다르다. 관계지향적 이라는 것은 손을 잡기까지 온갖 고민에 빠진다.  수많은 사랑 고백에  쯤이야 포옹 쯤이야 만큼 사랑한다는데 키스 쯤이야….. 이만큼 사랑한다는데

여자는 속은 것이고 남자는 연기를 잘한 이다.  이것이 남자와 여자의 차이이다 이기적인 사랑은 여기서부터 시작이 아니라 그전 만남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여자는 관계적인 이기심으로 남들에게 멋지게 보이고 싶어하는 이기심으로 멋진 남성을 고를수도 있지만 남자는 목적이 중심인 이기심으로 마지막 관계를 위해서 모든 것을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 같다. 이것은 본능적인 것이기 때문에 뭐라고  수는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책임감으로 끝까지 지키려  것이고 어떤 사람은 그냥 이기적인 것이다.  18

정치를 하는 사람은 사람을 속이건 약속을 남발하건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런 것은  국민의 뜻에 따를 뿐이라는 명분만 내세운다. 남자도 마찬가지이고 여자도 마찬가지이다. 각자의 명분만 내세우면서 온갖 변명만 해댈 뿐인것 같다. 그것을 믿고  믿고 그것은 읽는 독자의 선택일 뿐이며 각자의 선택일 뿐이다. XX 너무 이기적 이야.  X 너무 이기적이다. 뭐라고  것도 없다.각자가 마찬가지라고 생각이 든다. 모든 행동에 따른 책임은 본인이 지는 것이다.

속지 않기를 바란다. 각자는 모두 이기적이다. 타인은 명분이 있고 타인은 이유가 있다. 그것을 믿지 말고 본인의 명분과 본인의 이유를 믿기를 바란다. 그리고 본인이 이기적이길 바란다.

'엄빠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새로운 사랑에 대한 예의  (0) 2020.04.21
13. 이기적인 사랑  (0) 2020.04.21
12. 나를 위한 위로  (0) 2020.04.15
11. 경의와 기억  (0) 2020.04.10
10. 과거로의 여행  (0) 2020.04.08